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우리 대학 모의 UN회의 대표단, 유엔한국협회장상 수상
분류 학술
작성자 홍보팀 김민배
날짜 2017.07.11
조회수 4,515
썸네일 /thumbnail.29049.jpg

우리 대학 DKMUN(단국대학교 모의 UN회의 대표단 : 지도교수 조한승/정치외교학과)이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전북대학교에서 열린 23회 전국대학생 모의 UN회의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 2017년도 '전국대학생 모의 UN회의'에 참석한 DKMUN 단체 촬영

외교부 후원으로 유엔한국협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전국 40여 개 대학 총 260여 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해 열띤 토론으로 각축을 벌였다. 특히, 유엔주재 한국대표를 지낸 오준 대사가 참가 대학생들과 토크(talk)콘서트를 진행해 주목 받았다.

우리 대학 DKUMN은 총 4개 위원회에 참가해 박다영(정치외교학과 3학년), 최리나(커뮤니케이션학부 4학년)학생이 참가한 제2위원회(주제: 지속사능발전목표 이행을 위한 유엔의 목표)와 원수현(정치외교학과 3학년), 신주영(정치외교학과 4학년)이 참가한 제4위원회(주제: 기후변화대응과 녹생기후기금의 역할)에서 각각 유엔한국협회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박다영, 최리나 학생은 올해 8월 베이징에서 개최하는 '한··일 대학생 모의 UN회의'에 한국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특전도 함께 획득했다.

한편, 모의 UN회의는 1995년 유엔 창설 50주년에 시작되어 22년 간 대한민국의 미래 창의인재를 육성하려는 국내 최대의 대학생 모의국제회의 행사다. 참가 학생들은 실제 유엔총회에 파견되어 활동하는 외교관처럼 각 위원회별로 국제사회 현안을 놓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