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율곡기념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7.04.11
조회수 898
썸네일 /thumbnail.26309.jpg

율곡기념도서관에서 지난 6일 오전 10시부터 ‘2017 전자정보박람회’가 열렸다.

전자정보자원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이용자들의 전자자자료 활용능력을 제고하고 이용률을 증가시키기 위해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교보스콜라, 해커스, 동방미디어, KG패스원 등 10개의 전자자료 제공업체가 참여했다.

박람회에서는 전자자료 제공업체별로 부스를 설치하고 자사의 데이터베이스를 홍보 및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PC를 비롯한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을 활용해 전자책, 오디오북, 인터넷강의, 논문 등 다양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과 더불어 업체별 대표 컨텐츠를 소개했다. 율곡기념도서관에서는 부스 참여도가 높은 참가 재학생들을 선발해 문화상품권 등의 상품을 전달했다.


▶ 전자정보박람회에 참여한 재학생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오디오북을 듣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전자정보박람회에 참여한 이예진 양(환경자원경제학과 4년)은 “부스를 돌아보며 학생들이 활용하기에 유용한 다양한 전자정보에 대해 접할 수 있었다. 어학이나 자격증 등의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알게 되었고, 오디오북에 대한 설명도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율곡기념도서관은 재학생들의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해 도서관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관내 조도 개선을 위한 조명 교체, 스마트폰 충전기 확대, 화장실 환경 개선 등을 진행했으며, 독서클럽 운영, 영화 상영 등 재학생들의 독서활동 독려와 문화생활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