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이제 자랑스러운 해병대 장교로!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7.02.24
조회수 7,183
썸네일 /thumbnail.24852.jpg

- 해병대군사학과 첫 졸업생 배출
- 12주 장교양성교육 거쳐 해병대 소위 임관


해병대군사학과가 지난 23일 천안캠퍼스 학위수여식에서 첫 졸업생 27명을 배출했다. 이들은 졸업 후 해군사관학교에서 12주의 장교양성교육을 거쳐 오는 6월 해병대 장교로 임관한다.



▶ 해병대군사학과 1기 졸업생 단체사진

우리 대학은 지난 2013년 해병 장교 양성을 위한 해병대군사학과를 개설하고 투철한 안보관과 리더십을 겸비한 인재 양성에 힘써 왔다. 해병대 장교의 전문성을 함양시키기 위해 군사학 기초부터 부대 지휘 및 운용, 군사전략 및 전술 등의 이론교육과 동·하계 입영훈련, 산악훈련, 해상훈련, 무도 등 체력 향상 및 실전 훈련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해외군사연수, 국내 군사요충지 및 군사시설 견학 등을 통해 군사학적으로 넓은 시야를 갖추고 글로벌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활동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해병대군사학과는 국내 유일의 해병대 장교 양성 학과로 재학생들은 재학기간인 4년 동안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으며, 기숙사와 제복 등을 무료로 제공받는다. 졸업 후에는 해병대 장교(소위)로 임관해 7년의 의무복무기간을 가지고, 전역 후에는 군사 및 안보 분야 전문가로 진출할 수 있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 학위수여식에서 해병대군사학과 고태원, 김동건 군이 해병대사령관상을 수상했다.



▶ 해병대군사학과 졸업생들이 교수님들께 감사의 경례를 하고 있다.

해병대군사학과는 23일 오후 2시 산학협력관에서 졸업행사 및 사은회를 열고 졸업생과 재학생, 교수진 및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권우 군(해병대군사학과 졸업)은 “4년 동안 해병대군사학과에 재학하며 교수님들과 훈육관님들께 많은 것을 배우며 체력을 단련하고 역량을 키워왔다. 철저한 안보의식과 조국수호 정신으로 무장한 훌륭한 해병대 장교로 거듭나, 모교의 자랑이자 국가의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