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퇴계기념중앙도서관 '2016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16.09.28
조회수 5,430
썸네일 /thumbnail.20471.jpg

지난 22일 죽전캠퍼스 퇴계기념중앙도서관은 ‘2016 퇴계기념중앙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재학생들이 ‘학술DB(data base)’, ‘e-Book’, ‘동영상 강의’ 등 전자정보자원을 학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를 위해 국내 전자정보 자료 제공 유망 업체들은 한자리에 모여 전자정보자료 활용 방안을 학생들에게 시연했다.



▶ 전자정보박람회에 참석한 학생들이 전자정보 사용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박람회에는 한국학술정보, 학술교육원, 학지사, 교보문고 등 18개 업체가 부스에 참여했다. 각 업체는 자사에서 제공하는 우수한 전자정보를 태블릿 PC, 노트북, 스마트폰을 활용해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소개했다. 학생들은 각 업체에서 제공하는 시연회를 통해 전자책(e-Book) 열람 방법, 국내외 논문 열람, 각종 고시·자격증 시험을 대비한 온라인 강의 시청 등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받았다.

퇴계기념중앙도서관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행사는 미리 공개되는 퀴즈를 전자자료를 활용해 푸는 정보 검색 퀴즈 대회, 업체 부스를 방문하여 전자자료 이용에 대한 설명을 듣는 스탬프 투어, 전자정보 이용교육 등이 진행됐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상국(건축학과 3학년) 군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외 논문 열람, e-Book 활용 등 전자정보 자료를 유용하게 활용하여 리포트를 작성할 수 있게 되었다.”며 “학습에 유용한 알찬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