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충남지역 중ㆍ고교생 진로(전공)체험 프로그램 운영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임지수
날짜 2016.07.22
조회수 6,407
썸네일 /thumbnail.18749.jpg

우리 대학이 충남지역 중ㆍ고교생을 대상으로 진로 및 전공 설계를 돕기 위한 ‘2016 진로 및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간호학과 전공체험(기초 간호 실습)


▶ 에너지공학과 전공체험(태양전지 실험)

이번 진로 체험 프로그램은 지난 11일 화학과 전공체험을 시작으로 19일까지 충남지역 중ㆍ고등학교 학생 400 여명이 참여하여 전공분야별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화학, 에너지공학, 디스플레이공학, 동물자원학, 의학, 간호학 6개 분야로 진행되었으며 관련 전공 교수진이 참여해 전공별 실험실습 위주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화학과는 플러버 만들기와 신재생에너지 체험을 위한 태양전지 실험, 동물자원학과는 동물 해부 실습, 간호학과는 기초 간호 실습 등을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전공 실습 프로그램을 지도했다. 또한 전공에 대한 소개 및 기초이론 강의와 진로 특강, 진로진학멘토링도 함께 진행해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중ㆍ고교생들이 자기주도적 진로 탐색과 설계 기회를 부여하였고, 자신의 관심분야에 대한 모색과 아울러 보다 적극적으로 학교생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양은창 천안캠퍼스 입학처장은 “학생들이 관심분야의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자기 진로를 스스로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특히 공교육 활성화와 사교육 경감에 기여하기 위해 앞으로 대학이 보유한 다양한 전공과 시설, 인력, 교육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창의적 체험활동에 적극 지원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