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학생의 전공선택권 확대

혁신적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학생의 전공선택권 확대

 

추진배경 및 목표

  • 학생의 자율적·창의적 전공 선택 및 설계에 대한 요구
  • 모듈형 교육과정 편성을 통한 학생의 전공 선택 기회 확대
  • 공유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복합문제해결능력 함양
 

세부 프로그램

4. 모듈형 교육과정을 통한 전공설계의 자율성 및 유연성 확대

  • 전공 이수의 문턱을 낮추어 타 전공이수 기회 및 자기주도적 전공 설계의 기회 제공
  • 기본 12학점으로 구성된 “모듈”(교과목군 구성)로 교육과정을 구성
  • 기대효과 : 학생의 다전공 이수 및 자율적 전공 설계의 기회 보장
 

5. 공유 교육과정 도입 및 확대를 통한 복합문제해결능력 함양

  • 인접 분야 간 전공 선택 자율성 부여를 위한 공통 교육과정의 개발 및 제공
  • 융합 전공을 위한 이종 학문 분야 간 공유 교육과정 마련을 통한 학생의 전공 선택 다양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