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의료 공백 세종시' 단국대 치과병원, 의원 개원으로 의료서비스 강화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7.08.23 (최종수정 : 2017.08.25)
조회수 7,378
썸네일 /thumbnail.30086.jpg

22일(화) 단국대 세종치과병원, 단국대 세종의원 개원식 실시
교정 및 보철치료 등 대학병원 수준의 전문화된 치과진료 제공
젊은층과 소아환자 위한 소아청소년과, 소화기내시경검사실 등 운영

도시 규모에 비해 의료기관의 턱없는 부족으로 의료공백이 심각했던 세종시에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세종치과병원(이하 단국대 세종치과병원)과 단국대학교 세종의원(이하 단국대 세종의원)이 들어서 세종시의 의료안전망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 단국대 세종치과병원과 단국대 세종의원이 설치된 단국빌딩 전경


단국대 세종치과병원과 단국대 세종의원은 8월 22일 오후 2시 세종시 어진동 단국빌딩에서 개원식을 갖고 세종지역주민과 이주 공무원을 위한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시작했다.

개원식에는 장충식 이사장 및 대학 관계자,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을 비롯해 양승조 국회의원(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김영만 대한치과협회 부회장, 홍은표 세종시의사회장 등 정관계 및 의료계 인사 200여 명이 참석했다.


▲ 개원식 테이프 커팅 장면(왼쪽 세번째 양승조 국회의원, 네번째 이춘희 세종시장, 다섯번째 장충식 이사장)


단국빌딩 3층에 개원한 단국대 세종치과병원은 구강악안면외과, 치주과, 소아치과, 치과교정과, 치과보철과 등 5개 진료과목을 개설하고 입원실 5개 병상과 수술실, 회복실 등을 설치했다. 세종시에 단국대 세종치과병원이 개원함에 따라 인근 지역내 치과 병의원과의 협진에 의한 치과진료 및 치료가 가능해지고, 지역민들은 치과진료를 위한 원거리 통행에 따른 시간 및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단국대 세종의원에 대학병원급의 고해상도 CT와 MRI 장비 등 최신 의료기기를 설치했다.


단국빌딩 2층에 개원한 단국대 세종의원은 소화기내과 및 내시경검사실, 신장내과 및 인공신장실, 소아청소년과, 영상의학과 및 건강검진센터를 갖췄다. 특히 대학병원급의 고해상도 CT와 MRI 장비를 도입하여 인근 지역 내 의원들과 협진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국가건강검진을 비롯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건강검진 결과 중증질환이 의심되는 유소견자 및 응급환자는 천안에 있는 단국대병원으로 의뢰해 신속한 치료가 이루어지도록 시스템을 갖췄다.

한편 단국대 세종치과병원과 세종의원은 2016년 11월 개설승인을 받고 올해 4월 사업계획의 변경승인 이후, 인테리어 공사를 시작해 8월에 준공 검사를 끝냈다. 또한 개원에 앞서 진료 모의훈련, 최종 실태점검 등의 과정을 거쳐 모든 진료 개시 준비를 마친바 있다.


▲ 장충식 이사장이 개원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세종치과병원과 세종의원이 세종시 의료안전망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충식 이사장은 “충청권 유일의 치과대학병원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세종치과병원을 통해 지역민과 이주기관 공무원의 구강 보건건강을 책임질 것이며, 세종의원 역시 4개의 특성화된 전문 진료과를 포함해 건강검진을 활성화해서 대학병원으로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책임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대전일보 등 충청지역 언론사들이 세종치과병원과 세종의원 개원을 집중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