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체육팀,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 대학운동부 평가 전국 2위에 올라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윤영환
날짜 2019.06.25
조회수 3,070
썸네일 /thumbnail.52577.jpg

우리 대학 체육팀이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이하 KUSF)가 평가한 [2019 대학운동부 평가 지원사업]에서 전국 2위에 올라 1억 8,520만원의 지원금을 받는다. KUSF는 대학운동부 육성과 대학스포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대학 운동부에 대한 정량, 정성, 실사, 종합평가 등 4단계 평가를 통해 6개 영역, 21개 세부 지표를 평가했다. 지원금은 운동부 운영에 필요한 훈련경비, 용품비, 대회출전료 등으로 사용될 전망이다.

우리 대학은 1955년 럭비부 창단을 시작으로 구기종목 뿐아니라 비인기종목 육성에도 매진해 올림픽에서 수차례 메달을 따 학교의 위상을 제고하고 국위 선양에도 크게 기여해왔다. 그동안 동·하계올림픽,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모두 100개의 메달을 획득했고 특히 동계스포츠 불모지였던 빙상과 스키 종목 선수를 발굴하고 럭비와 조정 등 비인기 종목을 키워냈다. 우리 대학 체육팀은 현재 축구부, 농구부, 럭비부, 야구부, 씨름부, 스키부, 빙상부, 조정부 등 8개 종목 운동부를 운영하고 있다.


▲ 좌상단부터 반시계방향으로 축구부, 농구부, 럭비부, 야구부, 조정부, 빙상부, 스키부, 씨름부 모습

김용만 체육위원장은 “과거의 영광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우리 대학 체육팀이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장봉군 체육팀장도 “우수 선수 발굴과 육성에 더욱 매진하고 공부하는 학생선수의 위상을 확립하는데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