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치과위생사, 물리치료사 국가시험에서 100% 합격, 전국수석 배출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7.01.18 (최종수정 : 2017.01.19)
조회수 7,566
썸네일 /thumbnail.23843.jpg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전국수석 배출, 강수연 양
-임상병리사 국가시험 92.8% 합격률


우리 대학이 보건과학대학 재학생들의 국가시험 100% 합격과 더불어 전국 수석을 배출하며 생명과학 특성화 캠퍼스의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보건과학대학이 신설된 후 보건의료계열 전공의 첫 졸업(예정)생들이 이룬 쾌거라 그 의미가 크다.


<사진 1> 치위생학과 재학생 실습 모습 (출처 : 치위생학과 제공)

우리 재학생들이 지난 달 18일 진행된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 26명, 물리치료사 국가시험에 20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 특히 강수연(치위생학과 4년) 양은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300점 만점 중 286점을 취득하며 공동 수석을 차지해 주목받았다. 치과위생사 국가시험과 물리치료사 국가시험의 전국합격률은 각각 86.8%, 84.9%를 기록하며 지난해보다 합격률이 다소 하락했다.

조자원 치위생학과 주임교수는 “학과가 개설된 후 처음으로 도전하는 국시인 만큼 어려움이 많았다. 경험 많은 교수진 및 전문가들의 특강을 수시로 진행하고, 시험유형과 공부 방법 등 기초적인 부분부터 하나씩 짚어가며 함께 공부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해준 학생들에게 고맙고 좋은 결과가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사진 2> 치과위생사 국시 전국 수석을 차지한 강수연 양

전국 수석을 차지한 강수연 양은 “국가시험을 준비하며 교수님들께서 특강과 모의고사 지도 등 많은 도움을 주셨고, 꼼꼼하게 학습한 내용을 복습하며 실수를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고득점 비결을 밝혔다.

더불어 최근 합격자를 발표한 임상병리사 국가시험에서도 재학생 13명이 응시해 12명이 합격하며 전국합격률인 74.2%를 크게 상회하는 92.3%의 합격률을 기록하며 강세를 보였다.

우리 대학은 지난 2013년 BT 특성화캠퍼스인 천안캠퍼스에 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 등 보건의료 분야 전공을 신설했다. 의과대학, 치과대학, 약학대학, 종합병원, 치과병원 및 생명과학 연구시설과 연계해 관련전공 융합교육, 수준 높은 임상교육 프로그램 등 우수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