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뜨거운 청년취업 열기, 우리 대학 ‘산학협력(LINC+) 樂 페스티발’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김민배
날짜 2017.11.08 (최종수정 : 2017.11.09)
조회수 6,222
썸네일 /thumbnail.33290.jpg

8()부터 이틀간 죽전캠퍼스에 LINC+거리 조성

벤처기업 58개와 함께 산업현장 열기 가득

우리 대학이 8() 죽전캠퍼스에서 ‘2017 단국대학교 산학협력(LINC+)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호성 총장, 어진우 산학부총장(I-다산 LINC+사업단장), 강대식 대외부총장 등 교내인사와 양진철 용인시 부시장, 진용복 의원(경기도의회), 박근철 의원(경기도의회), 박남숙 용인시의회 부의장, 임달택 경기경제과학진흥원 처장, 김대열 용인시 투자산업국 국장, 그리고 가족회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 (왼쪽 7번째) 장호성 총장과 교내·외 인사들이 개막식에서 락페스티발의 시작을 알리는 테이프를 절단하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 페스티벌은 이틀 동안 열리며, 죽전캠퍼스 평화의 광장에 ‘LINC+ 거리를 조성해 다채로운 이벤트로 가득한 산학협력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행사는 산ㆍ학ㆍ연ㆍ관이 함께 어우러져 관련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하기 위한 취지로 구성됐다. 특히 가족회사에는 기업 및 제품 홍보의 장을 마련해 경쟁력 배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재학생들은 취ㆍ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취업 연계의 기회도 얻을 수 있었다.

행사 첫날인 8일 오후 2시에 열린 개막식은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테이프 커팅식에 이어 장호성 총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장호성 총장은 "지난 시간 기업과 기업인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취,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공동연구, 현장실습, 인턴십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단국대의 노력의 중심에는 링크사업단이 있었다"며 "죽전캠퍼스에서 열린 락페스티발을 통해 재학생과 가족기업에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장호성 총장의 축사

이어서 우수 가족회사 및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황인철 다인내추럴 대표이사, 정미숙 모닝바이오 실장, 전덕배 썬스타엔텍 대표이사, 이대택 아일글로벌 본부장, 이동헌 오프리케어 부장, 이수혜 이엔코스 대표이사, 박정호 제론바이오 대표이사가 우수가족회사 표창장을 수상했다. 산학협력 유공자 시상에는 교수부문에서 송영석 교수(파이버시스템공학과)와 이창현 교수(에너지공학과), 김미경 산학협력중점교수(I-다산 LINC+사업단), 이정호 산학협력중점교수(I-다산 LINC+사업단)가 각각 수상했고, 교직원부문에는 송봉훈 죽전캠퍼스 산학협력단 팀장과 강태홍 천안캠퍼스 팀장이 수상했다. 재학생부문에는 오기정(건축학과 5) 군과 정유리(공예과 3) 양이 수상했다.


▲ 우수 가족회사 및 유공자 표창 수여식 후 기념 촬영

개막식에 이어 2017창업 LINC+ 창업 O/X 퀴즈, 3D Printer 콜로키움 교육, 산학놀이 한마당(가족회사 Auction Market), 취업릴레이특강 등의 행사가 이어졌다. 특강은 김경아 취업컨설턴트의 취준생 5대 고민 해결법 및 면접노하우’, 박성준 JTBC 아나운서의 ‘20, 용기를 내고 싶은 그대에게가 열렸다.


▲ 재학생들의 열띤 호응과 함께한 '2017창업 LINC+ 창업 O/X 퀴즈'

이틀 간 상시 운영하는 LINC+ 거리에는 가족기업 58개 업체가 기업 홍보 부스를 열어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창업동아리의 창업아이템 및 시제품, 현장실습 수기공모전 및 우수사례 전시회 등을 열어 눈길을 끌었다. 취업진로상담소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취업을 원하는 분야의 산학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학습 방향과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 (왼쪽부터)장호성 총장, 강대식 대외부총장, 어진우 산학부총장이 기업홍보부스를 살펴보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어진우 산학부총장은 락 페스티벌 행사는 LINC+에 대한 학생과 교수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한 산학협력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취·창업을 촉진하고, 교수들의 교육과정 개선·새로운 교육 도입·교육인프라 구축 등으로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을 이루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 어진우 산학부총장의 개회사

한편, 우리 대학은 지난 5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산학협력 활성화 우수 대학을 선정, 지원한 LINC 사업에서 우리 대학은 4년 연속(2012~2015) 최고점수를 기록하며 명실상부 국내 최고 산학협력 대학으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