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중소기업 R&D경쟁력 강화 나선다' 우리 대학-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업무협약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김민배
날짜 2017.08.29
조회수 3,345
썸네일 /thumbnail.30371.jpg

우리 대학이 지난 28일(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밸류업CEO R&D아카데미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죽전캠퍼스에서 강대식 대외부총장과 한의녕 경기경제과학원장 등 대학 및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오른쪽)강대식 대외부총장과 (왼쪽)한의녕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이 협약문을 들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우리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경제과학원과 도내 중소기업의 R&D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신규 사업을 공동 운영한다.
그 시작으로 오는 1017일부터 매주 화요일 10주간 경기도내 CEO 36명을 대상으로 '밸류업CEO R&D아카데미' 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교육은
글로벌 R&D 패러다임 변화, 생태계 변화와 기업의 생존조건, 선택과 집중의 고도화, 인적역량과 시스템역량, 미래 예측 기반의 신사업 발굴, 업종을 뛰어넘는 신사업 창출, 중앙 및 경기도 R&D지원사업소개 및 활용방법 등으로 구성돼 있다.


▲ 업무협약식 전경

강대식 대외부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도내 중소기업의 R&D분야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도내 중소기업 발전을 위해 단국대 교육 콘텐츠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의녕 경기경제과학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경제과학원의 R&D 지원과 단국대 교육 노하우가 결합돼 기업을 지원한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 "4차산업혁명이라는 대 변혁기에 있는 만큼 단순 R&D 교육지원이 아닌 비즈니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