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비젠트로, 우리 대학에 2억 원 상당 SW 기증
분류 발전기금
작성자 홍보팀 김민배
날짜 2017.07.03 (최종수정 : 2017.07.04)
조회수 4,726
썸네일 /thumbnail.28877.jpg

비젠트로가 우리 대학에 2억 원 상당의 ERP 소프트웨어 'UNIERP 5.5' 50카피를 기증했다.

전달식은 지난 3일 죽전캠퍼스에서 강대식 대외부총장, 김용빈 대외협력처장, 윤승철 상경대학학장, 손승희 교수와 김홍근 비젠트로 대표, 배철환 상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 김홍근 (주)비젠트로 대표(왼쪽)가 강대식 대외부총장(오른쪽)에게 현물 기부서를 전달했다.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전사적자원관리)는 기업 내 생산과 물류에서부터 회계, 영업에 이르는 경영활동 전반을 통합적으로 연계·관리해 주는 시스템을 말하며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도입하고 있다. 대학에서도 ERP와 관련된 과목들이 상경 계열 학과를 위주로 개설되고 있고 ERP 전문 인력에 대한 기업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이번 기증을 통해 우리대학 상경계열 학과의 경쟁력이 더욱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현재 경영학부에 개설된 전사적자원관리수업 ERP이론에 생생한 체험실습이 더해져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이 가능해진다.


▲ 강대식 대외부총장(가운데)과 김홍근 비젠트로 대표를 비롯한 전달식 참석자들의 환담 모습

김홍근 대표는
“단국대학교의 발전에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단국대 재학생들이 취업역량을 높여 많은 기업에서 경쟁적으로 채용할 전문인력으로 양성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대식 대외부총장은 우리 학생들에게 교육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되는 고가의 소프트웨어 기증에 감사드린다기증해주신 자원을 토대로 국내 ERP 운영수준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는 인재양성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젠트로는 중소·중견기업용 ERP, MES, Portal 솔루션을 전문으로 공급하는 혁신형 기업이다. 지난 2011년 삼성SDS에서 분사한 이 회사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기반의 구축형(On-Premises) 및 클라우드(Cloud Service)형 자체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IT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