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학군단 설치대학 평가 최우수 대학 선정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7.12.14
조회수 6,106
썸네일 /thumbnail.34660.jpg

우리 대학이 ‘2017년 학군단 설치대학 평가’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특히 천안캠퍼스는 평가 결과에서 900점 이상의 최고 등급을 받으며 학군단(1251 학생군사교육단)의 사기를 높였다.

이번 평가는 전국의 학군단이 설치된 118개 대학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는 학군단에 대한 대학의 지원수준과 관심도, 우수 인력 선발 및 교육훈련 성적 등을 현장 실사해 종합한 결과로 결과는 학군단 후보생 정원 심의에 활용하게 되며 교육부에도 전달된다.


▶천안캠퍼스가 학군단 설치대학 평가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 2월 15일에 진행된 학군단 입단, 승급, 임관 전 축하행사 모습.

이번 평가를 주관한 국방부 교육훈련정책과에 따르면 우리 대학은 군사외교 영어 특강 등 학군단 후보생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 활동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의 학군단 격려 활동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에 따라 우리 대학 천안캠퍼스 학군단이 900점 이상의 최우수 학군단으로 선정됐으며, 죽전캠퍼스 학군단 또한 우수한 성적(830~899점 등급)을 받으며 위상을 높였다.

오주택 천안캠퍼스 학군단장은 “장호성 총장을 비롯한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이 우리 학군단이 매년 높은 평가를 받게 하는 힘”이라며, "이같은 학풍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훈련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명감이 투철한 장교를 배출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