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대학생활 기대 가득! 신입생 학습역량강화 오리엔테이션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8.02.09
조회수 10,309
썸네일 /thumbnail.35719.jpg

입학을 앞두고 신입생들의 대학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학습역량강화 오리엔테이션’이 죽전/천안 양 캠퍼스에서 진행됐다.


▶학습역량강화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학생들이 윤승준 미래교육혁신원장의 신입생 환영 인사말을 경청하고 있다.

지난 6일 오전 10시, 천안캠퍼스 보건간호관 국제회의장에 우리 대학 18학번 신입생 150여 명이 들뜬 모습으로 모였다. 우리 대학이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활 적응을 돕고 효과적 학습전략 및 진로를 수립할 수 있도록 하고자 개최한 “2018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학습역량강화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이 날 행사에는 신입생 멘티의 프로그램 참여를 돕기 위해 재학생 멘토 50여 명도 함께 참여했다.


▶학습역량강화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학생들이 팀별 활동을 하는 모습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기초역량 강화를 위한 팀별 활동 프로그램과 선후배 멘토링, 자기주도학습과 대학생활 설계를 위한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재학생과 신입생이 팀을 이뤄 창의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미션을 수행하는 팀별 활동이 큰 호응을 얻었다. 졸업생 및 재학생 특강도 마련해 신입생들이 대학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다.


▶재학생 특강 모습

지난 30일에는 죽전캠퍼스 글로컬산학협력관에서 죽전캠퍼스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역량 강화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18학번 신입생 190여 명과 재학생 멘토 66명이 참여해 대학생활의 꿈과 비전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습역량강화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황채민(영어과 입학 예정) 양은 “교환학생에 참여한 재학생 선배의 특강이 기억에 많이 남는다. 세세하고 실질적인 팁을 많이 얻은 만큼, 입학하면 그 팁들을 꼭 실천하며 대학생활을 알차게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