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취·창업지원처, 기업 인사·채용 관계자 초청 간담회 열어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김민배
날짜 2018.06.07
조회수 3,738
썸네일 /thumbnail.40433.jpg

청년 실업률이 역대 최고 수준으로 악화된 가운데, 우리 대학은 직무능력 배양 교육 프로그램, 취업특강 및 취업캠프, 취업지원관 제도 운영 등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한걸음 더 나아가 기업 인사 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우리 대학은 지난 7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기업인사관계자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장호성 총장, 김병량 교학부총장, 어진우 산학부총장을 포함한 교무위원 및 대학관계자들과 삼성SDS, 아시아나항공, SK, 카카오, 우아한 형제들, 유한킴벌리 등 국내 대기업 및 중견기업, 외국계 기업 등 38개 기업의 인사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기업 인사 관계자 초청 간담회 전경(박범조 기획실장이 우리 대학 소개를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박범조 기획실장의 우리 대학 비전 및 현황 발표를 시작으로 정연승 취창업지원처장의 다양한 취업프로그램 소개로 이어졌다. 또한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 조사를 위한 설문조사가 진행됐다.


▲ 장호성 총장이 환영사를 전하고 있다.

장호성 총장은 단국대는 미래교육혁신원, 인재개발원등을 통한 교육시스템의 고도화와 취·창업지원처, 창업지원단 운영을 통해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 운영하며 기업에 꼭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기업 인사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이야기를 듣고 대학교육 현장에 적극 반영해 사회와 소통하는 대학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 취·창업지원처는 취업지원관 제도를 운영해 재학생들의 취업진로상담을 활성화하고 있다. 6명의 취업지원관은 전문분야와 계열에 따라 1:1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취업을 준비 중인 고학년 재학생들에게는 부족한 취업역량을 보완하고 다양한 채용동향 및 취업준비전략을 제공하며, 저학년 재학생들은 진로설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왼쪽 맨위 사진)장호성 총장을 비롯한 우리 대학 교무위원들이 기업 인사관계자들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또한 취·창업지원처는 단국올패스프로그램(D.A.P), 아이잡(I-JOB), 방학 중 영어집중교육, 단국 골든타임, 직무아카데미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창업지원처 홈페이지를 구축해 기업 채용일정 및 정보와 공모전 일정 등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교과목 운영, 직무적성검사, 취업동아리 지원 사업 등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취업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