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북경에서 ‘한ㆍ중 제약생명공학포럼’ 개최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6.10.18
조회수 5,755
썸네일 /thumbnail.21050.jpg

우리 대학이 중국 북경에서 ‘한ㆍ중 제약생명공학포럼’을 개최하며 글로벌 산학협력에 박차를 가한다.

14일 오후 2시(현지시간)부터 북경 쿤룬호텔에서 진행된 ‘한ㆍ중 제약생명공학포럼’에는 장호성 총장, 김욱 부총장, 오좌섭 약학대학장, 박우성 단국대병원장을 비롯한 대학 및 병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중국 측에서는 북경대학교 의학부 교수진, 중국의약보건품수출입상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우리 대학 가족기업인 중외제약, 한국젬스그룹, 일동후디스를 비롯해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의약기업 CEO 40여명이 함께 자리해 한중 제약생명공학의 현황과 미래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산학협력 플랫폼을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 1> ‘한ㆍ중 의약산학협력포럼’ 행사 전경

포럼은 우리 대학과 북경대의 산학협력 성공사례 발표와 함께 한중 의약시장현황 및 국제협력 사례, 한중 의약품 인허가 현황 및 국제인허가 대응전략 발표가 함께 진행됐다. 오좌섭 약학대학장과 가족기업 젠바디의 정점규 대표가 나서 산학협력을 통해 개발한 지카바이러스 진단키트 성공사례 발표를 진행했으며, 한국 대표로 기업 이지메디시스 김정수 박사와 한국의약품시험연구원 권영이 임상바이오본부장, 중국 대표로 북경대 약학과 유도 교수, 스자좡이링제약 왕텐창 부사장, 의약수출입지원센터 리구잉 수석연구원 등이 발표에 나섰다.


<사진 2> 장호성 총장이 리루린 중국의약보건품수출입상회장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주제발표 외에도 한중 의약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MOU가 함께 진행됐다. 우리 대학과 단국대병원, 한국젬스를 비롯한 한국의 제약기업이 중국의 의료산업 선두 기업 옌다그룹, 옌다그룹병원, 중국의약보건품수출입상회, 중국 제약기업과 각각 협약을 체결하며 협력의 물꼬를 텄다. 또한 포럼 후에는 연달그룹과 연달병원, 완둥의료장비유한공사, 북경대학 의료산업단지 등을 시찰하며 중국의 의생명공학 분야 연구현황과 산업계 동향을 살폈다.


<사진 3> ‘한ㆍ중 제약생명공학포럼’ 참석자 단체 기념 촬영

이번 ‘한ㆍ중 제약생명공학포럼’ 개최를 통해 우리 대학은 글로벌 산학협력을 확대하고, 한중의약산업분야의 협력을 활발하게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우리 대학의 산학협력 성과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북경대 관계자들과 함께 손잡고 양국의 의약학분야 산업계의 실질적인 협력을 위한 가교 역할을 담당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제약기업의 구체적이고 신속한 중국시장 진출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