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공조시스템 세계 1위 일본 다이킨과 연구사업 본격화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16.02.04
조회수 8,591
썸네일 /thumbnail.13969.jpg

지난달 27일, 소재 및 공조시스템 분야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다이킨공업(주)과 연구‧교류 방안 협의
OLED 디스플레이 시스템 분야 공동 연구 및 해외 인턴십 시행 등 다양한 시너지 창출 기대

우리 대학이 공조시스템 및 불소화학 사업으로 유명한 일본의 굴지 기업 다이킨공업(주)과 공동 연구 및 교류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다이킨공업(주) 가와무라 화학사업부 대표(왼쪽)와 장호성 총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달 27일(수)~28일(목) 장호성 총장, 김병량 부총장, 장호정 링크사업본부장, 한관영 교수, 김우병 교수 일행은 양 기관의 공동연구사업 협력 방안 논의를 위해 다이킨공업(주) 이노베이션 센터가 위치한 일본 오사카 현지를 방문했다.


▶ 다이킨공업(주) 이노베이션센터 홍보관을 관람하고 있는 대학 관계자들

우리 대학 디스플레이공학과 한관영 교수 연구팀은 다이킨공업(주)과 공동으로 OLED 디스플레이 시스템 분야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오는 3월 다이킨공업(주)은 본격적인 공동연구 착수를 위해 단국대학교 창조다산링크사업단 연구개발실에 입주할 예정이다. 또한 다이킨공업(주)은 디스플레이공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현장 실무 기회를 제공한다.

우리 대학은 향후 다이킨공업(주)과의 공동연구 및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시행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디스플레이 분야 첨단 기술과 산업동향에 대한 정보 교류, 해외 기업 재학생 인턴십과 취업 기회 제공 등의 성과를 목표로 하고 있다.


▶ 다이킨공업(주) 이노베이션센터 방문 기념촬영

장호성 총장은 “이번 협의를 통해 내실 있는 교육‧연구역량 사업 성공 모델을 구축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하며 “향후 세계 굴지의 기업과의 공동연구 사업을 유치하여 산학협력 글로벌화에 적극 지원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다이킨공업(주)은 전 세계 209개 거점 5만 6천 여 명의 직원을 둔 일본 기계제조기업으로 1933년 설립됐다. 이 기업은 고효율 에너지 절약형 공조기 즉 공업용 시스템 에어컨으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시장 확대가 전망되는 불소화학 제품 생산 등 세계적인 제조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 2012년 일본 다이킨공업(주) 화학사업부는 한국의 반도체,  ITC, 자동차분야 등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다이킨코리아를 설립했다.

한편, 다이킨공업(주)은 지난 9월 우리 대학에 발전기금 3천 만 원을 기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