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주한 미 해병대 사령관 초청 특강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5.11.30 (최종수정 : 2015.12.01)
조회수 6,590
썸네일 /thumbnail.12478.jpg

로버트 F. 헤더룬드(Robert F. Hedelund) 주한 미 해병대 사령관이 지난 30일 천안캠퍼스를 방문해 특강을 진행했다. 


▶'로버트 F. 헤더룬드' 주한 미 해병대 사령관(왼쪽 네번째) 방문 기념촬영

이번 특강은 지난 하계방학 중 해병대군사학과의 미국 해외연수 시 미 태평양 해병대사령부를 방문한 것이 계기가 되었다. 헤더룬드 사령관은 특강에 앞서 김욱 부총장을 방문하고 해병대군사학과 관계자들과 함께 상호 교류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우리 대학은 주한 미 해병대 사령부와 공동 학술연구 및 특강을 비롯해 초급 장교 양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후 1시부터 산학협력관 112호에서 진행된 특강은 ‘초급장교를 위한 주한 미 해병대사령관 특별강연’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됐다. 해병대군사학과 재학생과 학군단 후보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강연에서 로버트 F. 헤더룬드 사령관은 미국 해병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포괄적인 내용의 특강을 진행했다. 미국 해병대의 일반 현황을 비롯해 한반도 유사상황 발생 시 투입 부대와 한미 공조체계에 대한 사항을 설명하고, 더불어 명예, 용기, 헌신 등 미 해병대의 핵심 가치를 들며 해병대만의 자긍심을 강조했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에는 미 해병대의 규모와 구성, 한미 해병대의 항공 전력에 대한 비교와 전망, 미 해병대 3대 핵심 가치에 대한 구체적인 해설 등 다양한 주제의 토론이 이어졌다.


▶'로버트 F. 헤더룬드' 주한 미 해병대 사령관이 특강을 펼치고 있다.


▶'로버트 F. 헤더룬드' 주한 미 해병대 사령관의 특강 모습

고태원(해병대군사학과 3학년) 군은 “현역 장교들도 미 해병대 사령관을 대면할 기회를 갖기가 쉽지 않을 텐데, 학생 신분으로서 직접 헤더룬드 장군을 만나 가치관에 대해 듣고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예비 초급장교로서 식견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