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해병대군사학과 백령도 견학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5.11.11
조회수 10,019
썸네일 /thumbnail.11849.jpg

해병대군사학과가 지난 1일부터 2박 3일간 백령도를 견학하며 국방 수호의 의지를 다졌다.

백령도는 인천항에서 북서쪽으로 약 178km 떨어진 서해 최북단의 섬으로, 북한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해병대군사학과는 졸 업 후 임관하여 근무하게 될 서북도서(백령도, 대청도, 소청도, 연평도, 우도)를 방문해 군사시설 등을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병대군사학과 재학생들이 천안함 46용사 위령비에 새겨진 내용을 확인하고 있다.


▶백령도 해병대 부대 시설에 대한 안내와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제일 먼저 천안함 위령탑을 찾아 추모와 헌화의 시간을 가진 후 둘째 날부터 본격적인 군사시설 탐방을 진행했다. 여단본부에서 서북도서의 방위와 관련한 브리핑을 듣고, 포병대대에 방문하여 K-9 자주포를 실제로 운영하는 모습도 참관했다. 또 다른 부대에서는 개인 화기를 비롯한 각종 장비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며 미래 해병대 장교로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해병대군사학과 재학생들이 군무원에게 스파이크 미사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해병대군사학과 재학생들이 K1 기관단총에 대한 현역 장교의 설명을 듣고 있다.


▶백령도 해병대 부대 시설 견학 기념사진

견학에 참가한 김기환(해병대군사학과 3년) 군은 “백령도는 북방한계선과 인접한 최전선으로 해병대가 주둔하며 국가 안보와 방어를 책임지고 있는 곳이다. 이번 견학을 통해 군사시설 및 군사장비를 직접 체험해보고 국방 수호의 의지를 다지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