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5.10.08
조회수 6,804
썸네일 /thumbnail.10300.jpg

10월 6-7일 양일간, 60여개 가족기업 참여
취ㆍ창업 특강, 채용박람회, 기업 홍보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천안캠퍼스는 지난 6일부터 이틀간 ‘2015 산학협력 樂 페스티벌’을 열었다. 체육관 앞 주차장에 LINC거리를 조성하고 특설무대와 각종 부스가 마련됐다.

창조다산링크사업단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대학과 기업이 손을 잡고, 대학생들의 취ㆍ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더불어 링크사업에 참여하는 가족기업 홍보 부스 등이 운영됐다. 행사에는 60여개 가족기업이 참여했다. 



▶개막식 테이프 커팅


▶개막식-산학 유공자 표창


▶개막식 후 장호성 총장이 창업동아리 시제품 전시를 둘러보고 있다

행사 첫 날인 6일 오후 2시에는 특설무대에서 개막식을 열고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한 산학협력 유공자 및 우수 가족기업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다. 
오후 3시부터 열린 ‘창업 OㆍX 퀴즈쇼’는 퀴즈를 통해 창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재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OX퀴즈


▶OX퀴즈 정답을 맞춘 재학생들이 환호하고 있다

행사장 옆 산학협력관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취업 특강이 진행됐다.
조평규 중국 옌다그룹 수석 부회장의 “중국에 가서 취업하고, 창업하고, 상장하라”는 객석이 부족해 급히 보조 의자를 놓을 정도로 학생들의 참여가 높았다.
LG전자, SK건설, 미래에셋증권 기업 인사담당자들은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며, 학생들과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취업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현실적인 조언과 실무자들의 생생한 현장경험을 전달했다.
또한 포스코, (주)일진, CES global에 입사한 졸업 동문들의 취업 특강과 손민 도깨비코리아 대표이사의 “사업자금 마련 실전 노하우” 특강도 열렸다.


▶중국 옌다그룹 조평규 부회장 특강


▶취업토크콘서트에는 LG전자, 미래에셋증권, SK건설 인사담당자가 참여해 학생들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행사기간 동안 운영된 부스에는 많은 재학생들이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학생과 산학전문가가 1:1 상담을 통해 진로설계를 돕는 ‘멘토톡 상담소’와 캡스톤디자인 우수사례 및 창업동아리 시제품 전시 부스도 큰 호응을 얻었다. 
가족회사 부스에서는 기업홍보 및 우수제품 전시와 함께 채용박람회를 통해 취업 정보도 제공했다. 또한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공동장비 소개와 공동장비 운영시스템을 소개하고 개별 장비들의 활용방법을 교육하는 ‘분석기기 콜로키움 교육’도 진행됐다.

장호성 총장은 “산학협력 교류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가족회사의 성장과 재학생 취업을 연계하는 선순환적인 산학협력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외국어 번역기 시연


▶학생들이 미니 드론을 시운전 하고 있다

한편, 올 초 진행된 링크사업 3차년도(2014년도) 연차평가에서 우리 대학은 1,100점 만점에 1,061.15점을 획득, 현장밀착형 유형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매우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로써 우리 대학 링크사업단은 1,2,3차년도 연차평가에서 3년 연속으로 전국 최고점수를 획득하며 우수한 산학협력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