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교수와 학생이 소통하는 특별한 스승의 날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5.05.18
조회수 8,539
썸네일 /thumbnail.5139.jpg

사제동행 프로그램, 교수와 학생 100팀 구성
등산, 공연관람, 역사 탐방 등 다양한 활동 전개

천안캠퍼스가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대규모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교수와 학생 간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만들고 학업과 진로에 대한 적극적인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제동행은 교수 1명과 학생 20여 명이 자율적으로 팀을 구성, 각 팀별로 준비한 학술, 문화, 체육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사제 교류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4년째 시행되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에, 올해는 교수 100명과 재학생 약 2000명이 참여하며 15일 스승의 날을 비롯해 24일까지 팀별로 자유롭게 일정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천안캠퍼스는 교수와 학생들이 자유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팀별 최대 40만원까지 소정의 사제동행 활동비도 지원했다.

 
▶한종수(국제통상학부) 교수와 재학생들이 태조산 등산을 하고 있다

교수와 학생들은 모처럼 강의실과 연구실을 벗어나 전공에 얽매이지 않고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야구, 족구, 피구, 미니 운동회 등 스포츠 활동을 비롯해 천호지 청소 봉사, 태조산 등산, 역사 유적 탐방, 공연∙영화∙전시 관람 등 프로그램도 매우 다양하다. 전공과 관련해 보다 심화된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팀도 있고, 자유롭게 식사와 간담회를 통해 교류의 시간을 갖는 팀도 있다.

 
▶장호성 총장이 재학생들과 '총장과의 오찬' 시간을 갖고 있다
장호성 총장도 15일 12시 ‘총장과의 오찬’을 통해 16명의 재학생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장 총장은 “사제동행은 학생 만족도를 높이고 소통과 공감의 대학문화를 만드는 데 일조하고 있다. 교수와 학생이 서로에 대한 신뢰를 쌓고 사제 간의 참된 의미를 되새겨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