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인문계 학생 대상 IT교육 추진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5.07.01
조회수 7,702
썸네일 /thumbnail.6708.jpg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아카데미사업’ 선정
인문계 30명 선발, 6개월간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

최근 공대생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문계열의 취업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우리 대학이 인문계 학생 대상 IT교육 특별과정을 운영한다.


▶협약식 기념촬영(왼쪽부터 이성규 외국어대학장, 김욱 부총장, HRM협회 최영희 과장)

우리 대학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사업-인문계특화과정’에 선정됨에 따라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우리 대학이 주관기관으로 (사)한국HRM협회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에 선정됐고, 약 1억5천만원의 정부지원금을 받는다.

우리 대학은 (사)한국HRM협회와 협약을 맺고 인문/사회계열 학생을 대상으로 ‘차세대 웹 기반 SW 개발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소프트웨어 설계, 자바 프로그래밍, 웹 프로그래밍 등 실무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1:1 개별 취업컨설팅, 입사서류 클리닉, 면접 트레이닝 등 각종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가동한다.


▶HRM협회가 우리 대학에 교육참가자 장학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7월 10일까지 인문/사회계열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30명을 선발해 오는 8월부터 교육을 시작한다. 참가자들은 6개월간 760시간의 교육을 받게 되며, 우수교육생은 취업 우선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수강료 및 교재는 전액 무료이며, 장학금과 학점 인정 혜택도 받게 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수료생의 80%이상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정부 약정 취업률인 70%를 달성하지 못할 경우 패널티를 받게 되는 만큼, 양질의 교육을 담보할 수 있고 수료생들의 취업 전망도 밝다. 

이번 사업을 주관하는 송병구 교수(몽골학과)는 “융합교육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과 IT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어 참여 학생과 기업이 모두 만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