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공지사항이 홈페이지와 포털 공지로 구분되어 운영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공지 : 대외적인 행사 등 외부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특강, 행사, 채용 등으로 운영
- 포털 공지 : 내부 구성원을 위한 공지 영역으로 포괄적인 내용의 포털 공지, 학사전용의 학사 공지, 장학전용의 장학 공지로 구분하여 운영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17학년도 2학기 재학생 최종등록 안내
분류 일반 > 공통
작성자 재무회계팀 김현주
날짜 2017.09.13
조회수 1,214


1. 등록기간 및 고지서 출력

구분

등록기간

고지서출력

비고

 재학생

2017.09.20(수) ~ 09.22(금)

09.14(목) 부터


 수업연한초과자(9학기)

  -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발송 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또는 웹정보시스템에서 출력하여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장학금이 심사 진행중인 학생은 국가장학금 반영이 추후 계속 진행될 예정이오니

     장학팀 죽전(031-8005-2091), 천안(041-550-132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등록금 납부
  가.은행 방문 납부
     - 고지서를 지참하고 국민, 농협, 우리은행에 방문하여 납부합니다.

        단, 수업연한초과자는 우리은행만 납부 가능합니다.
   나. 계좌이체 납부
     - 우리은행 가상계좌만 이용가능합니다.
     -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및 CD/ATM기를 통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의 송금입니다.
     - 타 금융기관에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송금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가상계좌는 1회에 한하여(선택경비 포함) 송금가능한 학생 고유계좌이며,

        예금주(수취인)명이 고지서의 학생명과 일치하는지 확인한 후 송금하여야 합니다.
       (송금시 보내는분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 계좌이체 가능시간 : 00:01 ~ 16:30(등록기간 내 매일 16:30 까지만 가능)
  다. 등록금 실납부금액이 “0원”인 전액 장학생도 반드시 등록(납부)하여야 합니다.
     - 선택경비(학생회비 등)를 납부하는 경우 : 선택경비금액을 위 등록금 납부 방법으로 납부
     - 선택경비를 납부하지 않는 경우 : 우리은행 전국 지점에 고지서 제출

       ※ 입금 오류시 문의 : 재무회계팀 죽전 031)8005-2166,2167  천안 041)550-1411,1412 
  라. 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승인자 납부
     - 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을 승인받은 학생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단국대학교 등록기간에 대출을 실행하여야 합니다.

      (이 기간에 대출 미실행시 대출을 받을 수가 없음)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거나,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 콜센터 1599-2000 또는

           학부생은 장학팀(죽전:031-8005-2091, 천안:041-550-1323),

           대학원생은 일반대학원 교학처 교학행정팀(031-8005-2206)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선택경비 납부
     - 학생회비와 동창회입회비는 자율 선택사항으로 납부를 원하지 않을 경우 등록금만 납부할 수 있으나,

        등록금 납부 후에는 은행을 통한 추가납부가 불가능합니다.
     - 등록금만 납부 후 선택경비를 추가납부하고자 할 경우 다음 부서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ㆍ학생회비 : 학부는 소속 캠퍼스 학생팀, 대학원은 소속 대학원 원우회실
       ㆍ동창회입회비 : 총동창회(031-898-2516,2518,2519)

   바. 신용카드 납부는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3. 분할납부

     - 분납 대상자 : 학부 재학생, 복학생, 수업연한초과자(전액납부대상자)
     - 분납 제외자 : 학부(재입학생 및 휴학생, 수업연한초과자(전액납부대상자 제외)), 대학원생
     - 분납 신청 : 2 ~ 4차까지 선택가능하며 신청횟수로 등록금 실납입금이 나누어 집니다.

     - 분납 신청장소 : 단국대학교 홈페이지 > PORTAL > 웹정보 > 등록관리 > 분납신청
       ※ 신청기간이 지난 후에는 분납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웹정보에서만 가능함)

구분

일정

비고

 분납 신청기간

 2017.08.14(월) ~ 08.25(금)

 -신청마감


 2017.09.08(금) ~ 09.12(화)

 -신청마감수업연한초과자 중 전액납부자

 분납고지서 출력가능일

 분납신청 후 즉시

 - POTAL>웹정보>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

 분납 차수별 등록기간

 1차 : 2017.08.29(화) ~ 08.31(목)

 - 선택경비는 본인 최종 신청차수에 반영되며,
    자율선택 납부사항임 분납 등록금만 납부 가능


 - 수업연한초과자(전액납부대상자)는 
    2차 분납 등록기간부터 분납 납부가 시작함


 2차 : 2017.09.27(수) ~ 09.29(금)


 3차 : 2017.10.18(수) ~ 10.20(금)


 4차 : 2017.11.13(월) ~ 11.16(목)

    - 수업연한초과자(전액납부대상자)는 2차 분납 납부시에만 1차 분납금액과 2차 분납금액이 합산되어 고지됩니다.
    - 분납금 납부 장소 : 우리은행 방문 납부 또는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하시면 됩니다. 


4. 등록금 납부 확인
   - 본인 확인이 불가능한 전화 확인요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알려드릴 수 없사오니 다음 방법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단국포털 로그인 -> 인터넷증명 -> 납입금증명서] 확인(납부한 다음날부터) 및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한 경우 [우리은행 사이트 로그인 -> 공과금 -> 등록금납부내역조회] 에서 실시간 확인 가능합니다.
   - 등록문자 발송 : 당일 18:00 이후 대학에서 등록된 학생 휴대폰으로 문자 발송합니다.


5. 휴학관련

등록금을 납부해야만 휴학가능

2017. 8.28(월) ~ 9.30(토) 까지

  가. 등록 후 휴학
     -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하는 경우, 복학하는 학기에 휴학당시 납부한 등록금이 이월되어 등록금대체 되므로

        복학하는 학기에는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습니다.
  나. 휴학 및 복학 등에 관한 문의처
     - 학부생 : 죽전 학사팀(031-8005-2058), 천안 학사팀(041-550-1225)
     - 대학원생 : 각 대학원 교학행정팀(등록금 고지서 안내문의 전화번호 참조)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LINC+]2017년도 다산ACE동아리 모집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