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학과는 2013학년도부터 죽전캠퍼스 응용컴퓨터학과와 통합되었습니다.

 

소개

멀티미디어공학과는 멀티미디어시스템의 설계구축 및 응용과 관련된 학문을 연구한다. 또한 디지털미디어의 제작, 저장, 전송에 필요한 이론/실무 실습을 병행함으로써 종합설계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그리고 학제적 식견과 더불어 국제적 협동능력과 건전한 윤리의식을 겸비한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교과과정

2013_공학대학 멀티미디어공학과 교과과정
학년 1학기 2학기
1 기초프로그래밍, 멘토링(공학상담), 일반물리1, 일반물리실험1, 일반생물학, 일반생물학실험, 일반수학1, 일반화학1, 일반화학실험1, 집합론 멘토링(공학상담), 응용프로그래밍, 이산수학, 일반물리2, 일반물리실험2, 일반수학2, 일반화학2, 일반화학실험2
2 HCI프로그래밍1, 객체지향자바, 공업수학1, 과학기술보고서작성과발표, 멀티미디어개론, 멀티미디어기초디자인, 멘토링(공학상담), 선형대수학, 영어읽기, 지구환경과학, 창의적공학설계, 콘텐츠상품기획 HCI프로그래밍2, 고급자바, 공업수학2, 기술과사회, 리눅스운영및실습, 멀티미디어시스템, 멘토링(공학상담), 생물공학개론, 영어쓰기, 웹컨텐츠제작입문
3 3D애니메이션및실습, 그래픽스프로그래밍, 기술과경영, 멀티미디어알고리즘, 멀티미디어영상및사운드, 멘토링(공학상담), 모바일프로그래밍및실습, 인터넷프로토콜, 확률과통계 공학경제, 디지털영상처리, 멀티미디어데이터, 멀티미디어통신프로그래밍, 멘토링(공학상담), 모바일응용프로그램설계, 무선통신및응용프로토콜, 웹컨텐츠인터렉션, 컨텐츠시나리오설계
4 게임프로그래밍및실습, 멀티미디어신호처리, 멘토링(공학상담), 미디어컨텐츠설계, 분산멀티미디어서비스, 산업체현장실습1(멀티미디어), 산업체현장실습1(멀티미디어공), 산업체현장실습2(멀티미디어), 웹서버설계, 컨텐츠제작기획 게임기획, 디지털컨텐츠특론, 멀티미디어공학설계, 멘토링(공학상담), 산업체현장실습1(멀티미디어), 산업체현장실습2(멀티미디어), 융합컨텐츠제작, 창업과법규, 휴대멀티미디어장치설계
 

전임교원

김대원

김대원 공학대학 멀티미디어공학과자세히 보기

김승훈

김승훈 공학대학 멀티미디어공학과자세히 보기

박경신

박경신 공학대학 멀티미디어공학과자세히 보기

박태근

박태근 공학대학 멀티미디어공학과자세히 보기

정재진

정재진 공학대학 멀티미디어공학과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