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대학

우리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탁월한 외국어 구사능력을 갖춘 글로벌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해외자매대학생 초청 프로그램’ 등 세계 유수 대학과의 인적교류를 정례화하여 해외 각 지역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공공인재대학

이론학습 및 사례연구를 통해 행정, 사회복지, 군사 등 공공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한다. 공공 및 환경분야의 중요성이 점차 심화됨에 따라 사회에서 요구하고 있는 이론과 실무를 이상적으로 결합한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가고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다수의 동문이 법조 및 공직, 연구소에서 활약하고 있다.

경상대학(구 학문단위)

자연과학대학

기초과학 활성화를 통해 국가의 기술 수준을 첨단화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교육에 중점을 두고 수학, 화학, 물리학 등 기초과학과 생명과학 등 전략적 과학기술분야 연구에 주력 하고 있다.

융합기술대학

국가 기간산업과 21세기 신지식 시대를 선도할 첨단 공학인을 양성한다. 디지털 시대의 중핵으로 떠오른 전자 및 컴퓨터 관련 기술교육을 목적으로 인재투자의 대학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생명자원과학대학

생명 관련 산업이 인구증가와 자원고갈 현상 속에 21세기 핵심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전 인류의 관심사인 식량문제, 생명산업과 관련한 유전 공학, 친환경 생산 및 개발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권위 있는 교수진과 첨단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창의력을 존중하는 특화된 교육 시스템은 예술 창작의 더 큰 날개를 펼치 게 한다. 예술문화 전문가로서의 인격과 전문성을 함양하고, 창조적인 창의력을 갖춘 21세기 문화 예술계를 리드할 핵심인재 양성의 산실이다. 국제적인 안목과 예술적 전문성을 갖춘 인재의 요람, 단국대학교 예술대학에서 새로운 도전과 도약의 날개를 펴자.

스포츠과학대학

스포츠과학 연구인력 양성과 각종 스포츠 전문지도자 양성의 메카로 자리 잡았다. 스포츠의 생활화를 주도하는 생활체육지도자, 우수선수의 경기력 향상에 필수인 경기지도자, 헬스 / 피트니스, 임상운동, 스포츠경영 / 마케팅, 태권도지도자 양성에 이르기까지 스포츠 전 분야의 우수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전공분야별 전국 최고수준의 의료인 양성을 위한 소수정예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의과학연구소, 의학레이저·의료기기연구센터 등 각종 연구 시설을 갖추어 생명과학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학생들은 800병상의 단국대학교병원에서 최첨단의 임상교육을 받는다.

간호대학

체계적 간호실습, 맞춤형 임상교육을 통해 건강한 미래사회를 설계하고 지역사회 보건 의료 체계 개선에 이바지할 전문가를 양성한다. 대학의 창학정신인 진리, 봉사의 정신을 토대로 올바른 직업윤리 의식을 지닌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보건과학대학

대학 내에 구축되어 있는 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의과대학부속병원, 치과대학부속병원과 연계하여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교육과 임상실습을 통하여 국민건강의 일익을 담당하는 보건의료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개설이래 현재까지 1,800여 명의 치과의사를 배출한 충청지역 유일의 치과대학이다. 기초치의학 분야 및 치의학 임상분야 교육을 철저하고 내실있게 진행하며, 교양교육을 통해 치과의사로서 갖춰야 할 인성교육도 함께 하고 있다.
열정적인 교수진과 우수한 교육인프라의 토대위에 병원, 지역약국, 제약산업, 신약개발연구에 대한 체계적이고 심도있는 교육과 실무실습을 통하여 국가사회에 봉사하는 보건약료전문가를 양성한다.

교양교육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