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책 읽는 단국대' 도서관 주간행사 풍성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19.10.02
조회수 3,102
썸네일 /thumbnail.56036.jpg

독서의 계절을 맞아 양 캠퍼스 중앙도서관이 9월 23~27일 「도서관주간행사」를 통해 전자정보박람회, 북마켓, 저자특강, 독서캠프, 도서나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열었다.


▲ 전자정보박람회 참여 학생들이 전자매거진 활용법을 살펴보고 있다.

죽전 퇴계기념중앙도서관은 9월 23~26일 전자정보박람회, 북마켓, 도서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전자정보박람회는 재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학술DB(Data Base), e-Book, 동영상 강의 등 전자정보자원을 학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박람회에는 한국학술정보(KISS), EBSCO, 누리미디어 등 11개 외부기업도 참여해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활용한 전자정보 활용사례를 소개했다.


▲ 하상욱 작가가 최근 출간한 에세이를 증정하기 위해 추첨을 하고 있다.

최근 SNS에서 대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하상욱 작가도 특강에 나섰다. 하 작가는 최근 출간한 에세이 <튜브, 힘낼지 말지는 내가 결정해> 등을 소개하며 작가 특유의 유쾌함과 감동을 선사했다. 하 작가는 디자이너에서 본인의 재능을 찾아 SNS 시인이 된 본인 이야기를 진솔하게 소개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 도서 전시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신간을 확인하고 있다.

이에 앞서 천안 율곡기념도서관도 9월 24~26일 사이 1층 로비에서 도서전시회를 열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받은 신간 2천여 권을 전시하고 대여 신청을 한 ‘희망도서’를 도서관에서 구입해 대출해주기도 했다. 양 캠퍼스 도서관은 도서나눔행사를 통해 500여 권의 책을 무료로 나눠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