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0 대학입시의 모든 것, 충청남도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9.07.18
조회수 3,638
썸네일 /thumbnail.53169.jpg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천안캠퍼스 체육관에서 ‘2020학년도 수시모집 진로진학박람회’가 열렸다.

우리 대학과 충청남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한 입시박람회는 충남지역 수험생과 교사, 학부모에게 정확하고 체계적인 진로진학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자 열렸다. 11일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틀 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입시 안내 프로그램을 진행해 충남지역 중ㆍ고교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개막식에는 남보우 천안부총장과 대학 관계자, 김지철 충남교육청 교육감, 허삼복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교육청 관계자와 지역 중고교 교장, 학생대표와 학부모 등 1백여 명이 참석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지역의 수험생과 학부모가 입시를 준비하며 겪는 정보 부재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기획한 이번 입시박람회는 서울ㆍ수도권과 충남지역을 비롯한 전국의 대학이 대거 참여하고 일본의 대학도 함께해 참가대학의 다양화를 기했다”고 말했다.


▲ 남보우 부총장(왼쪽 여섯번째)과 김지철 교육감(왼쪽 일곱번째)이 개막식에 참석한 내외빈과 테이프커팅식을 진행했다.

이번 입시박람회는 대학관, 전문대학관, 상담관, 특강관, 모의면접관, 진로체험관을 구성해 운영했다. 대학관과 전문대학관에는 우리 대학을 비롯해 고려대, 연세대, 충남대, 한동대 등 전국에서 82개 대학, 11개 전문대학과 일본의 리츠메이칸아시아태평양대학이 부스를 마련하고 대학별 홍보와 입학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수험생들에게 학생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하도록 안내해 더 자세하고 직접적인 맞춤형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상담관에서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진학지도전문가의 1:1 진학상담이 진행됐으며, 특강관에서는 고려대, 서울대, 포항공대 등 대학별 입시설명회와 수시모집 지원전략,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의 특강, 모의면접관에서는 입학사정관 및 충남진학교육지원단 교사들이 운영하는 모의면접과 피드백이 진행됐다. 진로체험관에서는 우리 대학의 화학과, 에너지공학과, 물리치료학과, 간호학과, 순천향대 보건행정학과, 간호학과의 전공체험 및 실험실습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우리 대학 부스에서 수험생들이 입시상담을 받고 있다.


▲진로진학박람회 전경

입시박람회를 찾은 김다은 양(논산 연무고 3년)은 “단국대 녹지조경학과에 진학하고 싶어서 상담을 받았는데 나에게 맞는 입시전형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듣고 앞으로 준비하고 보충해야 할 부분을 고민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남보우 부총장은 “3년 연속 단국대에서 개최되고 있는 입시박람회가 지역의 중ㆍ고교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힘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해 충남교육청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