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3D 기반 차량서비스, 반도체 장비용 기기' 선보여, 스타트업 데모데이 성료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9.11.29
조회수 3,192
썸네일 /thumbnail.58744.jpg



▲ 제6회 DKU 스타트업 데모데이 & 창업동아리 페스티벌 테이프 커팅식(왼쪽부터 황석호 산학협력단장, 염기훈 창업지원단장, 이세형 경기도중소벤처기업청 과장, 백양순 한국ICT융합협의회장, 김수복 총장, 어진우 교학부총장, 남보우 천안부총장, 임달택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본부장)



학내벤처 누적 매출 450억원, 최근 3년간 창업강좌 836개 개설 및 2만 4천명 수강, 창업동아리 240개 발굴......우리 대학을 ‘창업 전진기지’로 탈바꿈시키고 있는 창업지원단의 최근 성과다. 이 성과가 모여 「제6회 DKU 스타트업 데모데이 & 창업동아리 페스티벌」가 열렸다.

28일 죽전 글로컬산학협력관에서는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수복 총장, 어진우 교학부총장, 남보우 천안부총장, 나경환 산학부총장, 염기훈 창업지원단장 등 교내 인사와 백양순 한국ICTDBDGKQGUQ의회장, 임달택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본부장,  창업지원단 소속 60여 기업, 40여 창업동아리가 참석했다.


(왼쪽부터)남보우 천안부총장, 김수복 총장, 염기훈 창업지원단장이 반도체 장비용 세라믹 가공 기기 업체 'GCT 다이아몬드코팅' 기업의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창업기업과 창업동아리는 홍보부스를 마련해 시제품과 아이템을 전시했고 현장을 찾은 투자자들에게 투자유치와 판로개척 설명회를 가졌다. 3D 기반의 가상 자동차 튜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동아리 ‘인디카튜닝’, 반도체 장비용 세라믹 가공 기기를 제작하는 ‘GCT 다이아몬드코팅’ 등이 특히 참가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창업지원단과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된 22개 기업이 MOU를 체결, 아이디어와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생발전을 모색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 데모데이에 참석한 기업 및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했다.




▲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상품들이 전시돼있다. (위)3D 가상 튜닝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디카 튜닝' (아래)도자기를 이용해 커피메이커를 제작한 '자기애'

이날 행사에서는 △(주)이복지 △인디카튜닝 △미지인터내셔널이 총장상을 수상했고 △(주)블랙와이더 △(주)리엠 △(주)앤유 △포비스 △(주)아임파트너스지 △Water Story △기린의 생각 △싸이테크 △무채색공간 △이스퀘어 프로젝트 △밀리언커피가 창업지원단장상을 받았다.


▲ 이날 행사를 축하하고 창업 제품들을 직접 보기 위해 100여 명의 교내외 관계자들이 소프트웨어ICT관에 모였다.

염기훈 창업지원단장은 “6년간 정부 지원금 120억을 받아 연간 120개 기업 및 동아리를 발굴해 창업 관련 교육과 보육을 지원하고 있다”며 “인도, 베트남 등에 법인을 설립하고 활동하는 학생 창업자가 생겨날 만큼 국내를 넘어 해외 창업 판로 개척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고 했다.

김수복 총장은 “한국경제의 부흥이 기업가정신 확산과 창업생태계 조성에 있는만큼 우리 대학도 창업자 발굴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며 “단국대와 함께 사업을 시작한 기업과 학생들이 앞으로도 도전과 혁신정신으로 전진하여 성공의 기쁨을 누리길 기원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