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혁신의 ‘단국 업그레이드 5.0’ 시대 개막
미래사회 변화를 선도할 창의적 지식공동체 구축

 

안순철 총장 사진

안녕하십니까. 단국대학교 제19대 총장 안순철입니다.
단국대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단국대학교는 1947년 광복 이후 최초의 4년제 사립대학으로 개교한 이래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23만여명의 인재를 배출한 정통 민족사학입니다. 단국대학교가 걸어온 길은 우리나라 대학교육 혁신의 역사이며, 변화와 혁신의 DNA를 바탕으로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비전과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의 올곧은 길이었습니다.

지금 대학은 새로운 변화와 도전의 기로에 놓여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인류의 문명사적 대전환 시기에 우리는 고등교육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새로운 가능성과 가치를 창출해야 합니다.

단국대학교는 지금까지 이루어온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섭니다. 거대 인공지능의 현실화와 뉴미디어의 결합이 가져올 교육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대학을 혁신할 ‘단국 업그레이드 5.0’시대를 힘차게 열어 나가겠습니다.

교육시스템을 혁신하고 지속가능한 연구플랫폼을 구축하여 미래를 선도하는 지적자산을 창출하겠습니다. 우수한 연구성과를 기업과 사회에 환원해 창업과 산학협력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기업가적 산학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단국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꿈을 펼치며 긍지와 자부심이 살아있는 대학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2027년은 개교 8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지금까지 단국대학교가 이룩해 온 빛나는 성과를 돌아보며 새로운 100년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대학의 빛나는 전통과 역사를 계승하며 미래사회 변화를 선도할 지식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것이 우리의 시대적 소명입니다.

우리 모든 구성원의 힘과 지혜를 모아 도전과 창조의 글로벌 명문사학으로 도약하는 단국대학교를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